본문 바로가기
일상

자임한복 - 결혼식 한복, 혼주 한복 대여 후기

by 가지쓰 2022. 6. 29.
728x90

결혼식 한복은 신랑, 신부가 식 후에 인사 드릴때 입을 것과 양가 어머니 한복 모두 맞춤대여를 하기로 했다.

우리는 스튜디오 사진 찍을 때 한복 컷이 없어서 한번은 입고 싶었다.

그래서 드레스 샵에서 2부 드레스는 따로 빌리지 않고 한복 대여로 결정!

 

사실 대여랑 제작이랑 그렇게 가격 차이가 많이 나지는 않는데, 결혼식 말고는 딱히 한복 입을 일이 없을 것 같기도 하고 짐이 될 것 같아서 그냥 대여하기로 했다.

 

한복 샵들도 너무 많아서 샵을 정하기 전에 인터넷으로 많이 찾아봤다. 자수 많거나 블링블링하게 들어간거 싫어하는 타입이라, 적당한 가격대에서 너무 화려하지 않고 깔끔, 단아한 스타일인 곳 위주로 찾았다.

 

인스타로 사진을 뒤지고 뒤져서 가장 맘에 들었던 자임한복에 상담을 받으러 갔다.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바로 앞에 있어서 편했다. (물론 청담동 트래픽과 골목길 운전은 갈때마다 노답 ㅠㅠ..)

 

http://naver.me/GEAu0rEL

 

자임한복 : 네이버

방문자리뷰 7 · 블로그리뷰 25

m.place.naver.com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27길 26 1층

✔ 10:00-20:00 / 매주 월요일 휴무

 

 

일단 처음에 가면 어떤걸 골라야될지 감이 안오는데, 천천히 설명해주셨다.

원하는 스타일을 미리 찾아가면 훨씬 수월하게 고를 수 있을 것 같다.

 

나는 뭐가 어울릴지 잘 모르겠어서 이것저것 다 대봤다

 

별로 맘에 안드는 색상도 막상 대 보면 좀 다르게 보이는 느낌...?!

주황색에 색동저고리 같은 스타일이 그냥 봤을때는 별로였는데 나한테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최종으로 골랐다.

 

최종픽! 화사한데 사진은 좀 칙칙하게 나오네..

신랑은 같이 오지 않아서 미리 어울릴 것 같은 거 몇개 골라서 뽑아두고 사진 찍음!

나중에 같이 와서 입어보기로!

 

혼주 한복은 대체로 신랑쪽이 푸른 계열, 신부쪽이 붉은 계열의 색상을 많이 선택하신다고 한다.

저고리나 치마중 하나를 같은 색깔로 맞춰서 통일감을 주기도 하는데, 우리는 이런게 좀 촌스러워 보여서 그냥 톤만 너무 붕 뜨지 않게 맞추고 각자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하기로 했다.

 

원래 엄마는 화려하고 특이한 옷을 좋아하지만.. 결혼식 만큼은 좀 우아하게 입고싶다고 해서ㅋㅋㅋㅋㅋㅋ 얌전하게 연한 핑크색으로 골라봤다.

 

최종으로 고른 저고리, 치마, 옷고름 컬러

 

자수도 선택 가능

 

왼쪽 자수로 골랐다.

 

신랑과 어머님 모시고 한번 더 와야 하는데, 미리 어울리실만한 컬러도 몇개 봐 두었다. 

따로 하지않고 같은곳에서 맞추니 색감이나 분위기가 통일되어서 좋은 것 같다.

 

그리고 신발, 악세서리까지 한번에 다 빌려줘서 너무너무 편했다.

엄마랑 나는 미리 사이즈까지 재놨는데, 이쯤되니 너무너무 피곤해졌다....

원래는 다른 한복 샵도 예약해놨는데 상담도 정말 잘 해주시고 한복이 너무 맘에 들어서 그냥 바로 계약해버림 ㅋㅋㅋㅋㅋ

뒤에 예약은 그냥 최소해버렸다; 


한복은 전날 미리 가서 픽업해두었는데, 픽업 하기전에 내용물 정확하게 다시한번 체크하는게 좋을 것 같다.

나는 픽업할때 열어서 컬러랑 자수같은거 다 확인해봤는데, 신랑 한복이 잘못 들어가있어서 바로 바꿔서 가져왔다. 담당자분이 너무 바빠서 정신이 없어보이셨음...ㅠㅠ

확인 안해보고 그냥 가져왔으면 잘못된거 가져올뻔 😅

 

그리고 대망의 결혼식날!

 

한복 색감 너무 맘에 들었구...❤ 술띠도 예뻤다.

다만 신랑 신발은 너무 안예뻐서 그냥 한복에 양복 구두 신어버림ㅋㅋㅋㅋㅋ

 

그리고 예쁘다는 얘기 정말 많이 들었던 혼주 한복!!!!

너무 고왔던 색상

양가 어머님이 한복 예쁘다는 칭찬을 많이 들었다고 하셔서 뿌듯했다 🥰

자세히 보면 저고리, 치마, 옷고름 컬러는 하나도 똑같은게 없지만 전체적으로 컬러톤이 맞아서 그런가 통일된 느낌! 장갑이랑 헤어핀 장식도 대여에 포함인데, 헤어핀은 메이크업 담당자에게 전달해주면 예쁘게 꽂아주신다.

 

솔직히 결혼식 준비하다 보면 느끼는 거지만 웨딩 업계에는 거품이 많이 껴있는 것 같은데, 여기는 가격도 적당하고, 내가 원하던 단아한 느낌의 한복이라 정말 만족스러웠다. 

한군데만 가보고 계약해서 솔직히 조금 불안했는데, 끝나고 나니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만족스러워서 쓰는 내돈내산 솔직후기 입니다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bok_jaim/?utm_medium=copy_link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