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요즘 먹이고 있는 햄스터 간식

by 가지쓰 2022. 2. 1.
728x90

동물을 좋아하는 저는 블랙 시리안 베어 햄스터를 2년째 키우고 있어요.

 

저는 크기가 작은 드워프 햄스터보다 큰 아이들이 더 귀엽더라구요!

블랙 시리안 햄스터는 분홍코와 하얀 턱, 하얀 발이 귀염포인트예요.

 

저 야무진 손 ㅠㅠ❣ 너무 귀엽죠.....

 

맛있는걸 먹이고 싶어서 내 간식보다는 햄스터 간식을 사 모으다보니 종류가 너무 많아져서..ㅎㅎ

지금 먹이고 있는 사료 & 간식들을 정리해봤어요. (광고X, 내돈내산O)

 

1. Science Selective

 

2년 넘게 주고 있는 사료예요.

모든 영양소가 균형있게 담겨있고, 기호성도 좋아서 아주 잘 먹어요.

여러가지 사료를 줘 봤는데, 이렇게 하나로 뭉쳐진거 아니면 편식을 해서 자기가 먹고싶은것만 골라서 먹더라구요.

근데 이건 하나로 다 합쳐져 있어서 편식도 안하게되고 무엇보다 맛있는지 햄스터가 잘 먹어요.

 

 

2. Kaytee - Country Harvest Treat Blend

 

사진은 이미 거의 다 먹어가서 부스러기만 남았지만 원래는 달달한 과일과 땅콩, 호박씨 등등이 골고루 섞여 있어요. 달달한걸 좋아하는 저희 햄스터는 아주아주 잘 먹었어요. 대신 단거나 기름기 있는게 많아서 너무 많이씩 주면 안될것같아요.

 

 

3. Wild Harvest - Crispy Minis Honey Flavor Treat Sticks

 

여러 곡물에 꿀을 넣고 딱딱하게 만들어놓은 간식이에요.

이건 그닥 좋아하진 않는데 그냥 이빨갈이 용으로 놔두면 가끔 먹어요.

 

4. Wild Harvest - Treat with Mixed Nuts, Seeds and Berry flavors

 

이것도 그닥 퀄리티 좋은 간식은 아니지만 사료만 주면 심심할까봐 사료에 섞어서 주는데 잘 먹어요. 근데 약간 색소가 많이 들어간것 같은....

 

5. Brown's tropical carnival - Sweet Potato Yummies 

 

아주 잘 먹는 고구마 간식! 강아지들이 고구마 좋아하는데 햄스터도 고구마 좋아하네요 ㅎㅎ

 

6. Trader Joe's - Roasted & unsalted Pumpkin seeds

이건 그냥 트레이더조에서 산건데 사람이 먹는 구운 호박씨예요. 간식에 섞여있는 호박씨들을 너무 잘 먹어서 소금간 안되어있는걸로 따로 샀어요. 초록색 껍질은 빼고 잘 먹는답니다.

 

7. Reptile munchies - Mealworms

 

펫스토어에 구입한 파충류용 말린 밀웜이에요.

생밀웜을 사줘볼까 했지만 주는것도 그렇고 보관이 엄두가 안나서 말린걸로 구매했어요 ㅠㅠ

처음엔 생소한지 잘 안먹다가 나중에 한번 먹어보더니 맛있었는지 그다음부턴 잘 먹어요ㅋㅋㅋ

 

근데 가격이 좀 비싸서 아래에 있는 닭/조류용 밀웜을 사서 줘봤는데 이건 또 안먹더라구요,,,

냄새를 맡아보니 좀 다른것같긴 한데 똑같은 밀웜 아닌가... 이건 왜 안먹니 ㅠㅠ

이렇게 큰거 샀는데 어떡하라구;

 

8. Vitakraft Slims with Carrot

 

딱딱한 당근 간식.

이거 엄청 잘 먹어요!

딱딱해서 이빨 갈기에도 좋고 저희 햄스터는 생당근을 좋아해서 그런지 이 간식도 엄청 좋아해요!

이거 주면 바로 은신처로 들고 튐 ㅋㅋㅋㅋ

 

9. Verseke-laga - Nature snack mix Tropical medley

 

달달한 간식 거의 다 먹어가서 산 또 다른 달달한 간식.

거의 열대과일 말린게 들어가있는데, 코코넛 들어가있는건 처음 사봤는데 이것도 잘 먹네요.

역시 달달한게 최고야 (?)

 

10. ASIS - Vita Drops High potency daily multivitamins for hamsters

 

이건 간식은 아니고 물에 타서 먹이는 비타민 영양제예요.

얼마전에 햄스터가 감기에 걸린건지 코가 막혀서 켁켁대고 숨을 잘 못쉬었어요 ㅜㅜ 병원에 가야되나 했는데 소동물병원이 아주 가까이에는 없고 날씨는 추워서 걱정이었는데, 열심히 가습기도 틀어주고 지켜봤더니 이제 좀 괜찮아졌어요.

병원에 못데려가서 대신 이 비타민을 먹였더니 더 빨리 나은것 같아요.

 

이렇게 윗부분을 열어서 하루 먹는 물 양에 두 방울씩 떨어뜨려서 먹이면 됩니다.

햄스터가 며칠 고생하긴 했지만 이것때문에 빨리 나은것같기도 해요! 이젠 멀쩡해졌음 ㅋㅋㅋ

 

 

아무리 작은 동물도 2년동안 함께 하다보니 정이 많이 들었어요.

시리안 햄스터들 수명이 2-3년인걸 고려하면 그렇게 많은 시간이 남진 않았지만 함께 하는 동안은 좋은 것만 먹고 건강하게 잘 지내줬으면 좋겠네요. 🙂

 

728x90